Saltern of Knowledge

구글이라고 다 잘하는건 아닙니다.

서비스 다시보기
훌륭한 검색 서비스와 정말 감탄을 금할 수 없는 구글 맵 등의 다양한 서비스로 매니아층을 확보한 Google, 아마 이 블로그를 찾아 오시는 분들중 많은 분들이 구글의 서비스를 애용하고 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zb5.co.kr 팀도 구글의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저 zerobase5는 Gmail 서비스를 브라우저의 홈 페이지로 설정할 정도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스팸차단과 적절하게 사용된 AJAX는 더 이상 아웃룩익스프레스를 사용하지 않게 하더군요.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아웃룩-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주 메일클라이언트로 사용하시고 계시고, 특별히 제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동료들을 위해서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이용하여 Gmail의 POP3를 이용하는 법을 설명할 일이 생겨 Gmail의 관련 "도움말"을 읽어보았습니다.

먼저 영문 도움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어로 나오면 도통 이해가 안되는 두뇌구조를 가지고 있다보니 한글 도움말을 볼 수 밖에 없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Outlook 2007...  Outlook 2007...  Outlook 2007...

구글이라고 모든걸 잘 하는건 아니라는 것 잘 압니다만 이건 좀...
네, 네. 무료로 6기가에 달하는 계정을 준것만으로 감사하라구요? 감사하기야 하지요.
그래도 아쉬운건 아쉬운거라..

PS.
저렴한 가격에 저같은 서민은 구경도 못할 쇠고기를 제공하니 감사하라구요? 거기다가 덤으로 FTA까지 해주겠다는데.. 감사하기야 하지요.
그래도 싫은건 싫은거라..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