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ern of Knowledge

온라인 쇼핑에서 싸게 사는 방법

뉴스 다시보기
아직 온라인 쇼핑을 접해보지 않은 분들도 계시긴 하겠지만, 인터넷이 활발히 보급되면서부터 어느덧 온라인 쇼핑은 오프라인 쇼핑 못지않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대규모 판매장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전문 판매업체만이 아니라 오프라인 판매업체들도 온라인에 상품을 진열해서 구매자들과 더 많이 접촉하기 위해 기를 쓰고 있죠.

살펴보니 온라인 쇼핑 '할인 고수 되는 법'이라는 기사가 있더군요. 간단히 요약하면 할인쿠폰, 카드할인, 할인 행사 등을 잘 이용하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쇼핑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저런 방법들은 모두 일종의 판촉 행사라는 겁니다. 쿠폰, 카드 할인, 무이자, 할인 행사... 모두 판촉 행사인 거죠. 당장 사지 않아도 될 물건들을 저런 판촉 행사를 통해 사도록 유도하는 거라 할인 고수는 될 수 있을 지는 몰라도 따지고 보면 불필요한 지출을 하게 되어 나중에 보면 오히려 가계부 파탄이 날 수 있는 거니까요.

온라인 쇼핑에서 이익을 보기 위해서는 딱 하나의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체계적 구매 계획을 가지고 저렴한 상품을 잘 찾아서 구매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 방법도 결국은 시간과 돈을 교환하는 개념일 뿐입니다. 저렴한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쇼핑몰을 둘러보고 각종 혜택들을 비교해 봐야 하기 때문이죠. 자신의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록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지만, 100% 장담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죠. 그래도 검색이나 각종 쇼핑 관련 정보들이 비교적 보편화된 상황이기에 투입 시간과 할인폭은 비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의 시급이 얼마라고 생각하십니까? 30분의 시간 투입과 적게는 몇백원에서 많게는 몇만원 정도의 절약 중에서 어느 것이 더 가치가 있을까요? 아마도 당장 눈에 보이는 돈의 차이가 더 가치가 있어보이겠지만, 그 돈의 절약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자신의 시간과 교환한 것이라는 관점으로 접근한다면 싸게 사는 것만이 능사는 아닐 수도 있게 될 겁니다.

모두들 즐거운 쇼핑 하시길...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