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ern of Knowledge

차원이 다른 신광고 플랫폼! 스마트탑 본문

약간은 짧은 글

차원이 다른 신광고 플랫폼! 스마트탑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20. 16:25
인터넷 주소창 하단에 검색내용과 연계된 광고를 노출하는 플랫폼이 나왔다고 하더군요. 

화면 스크린샷을 봤더니 국내 검색광고 1위 플랫폼인 오버추어의 스폰서링크보다도 더 상단에 노출되는 과감함을 보이더군요. 게다가 국내 11개 포털에서 모두 노출된다고 하니... 오버추어의 최상위 고수 정책을 어떻게 물리치고 계약을 했을까 하는 궁금함에 홈페이지로 들어가 봤습니다.

번지르한 문구들이 가득하더군요.

최상의 위치, 높은 주목도, 차원이 다른 신광고 플랫폼..

대단한 신광고 플랫폼

대단한 신광고 플랫폼


오오!! 이거슨 온라인 검색광고의 세대교체란 말인가!!.......

정신줄을 차리고 열심히 둘러보니 네... 뭔가 이상합니다. 스마트탑 설치하기라는 메뉴가 있네요. 마치 툴바처럼 익스플로러에 설치를 해야 하는 거시었습니다. 11개 포털에 노출된다는 건 스마트탑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에만 해당되는 건가 봅니다.

그런데 정말로 이상한 것은!! 스마트탑의 특장점 메뉴에 있는 내용들이 광고주들만을 대상으로 한 내용이었습니다. 최고의 주목도와 시각적 광고효과를 높였다는데 말이죠. 스마트탑을 설치해야하는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는 무슨 장점이 있을까요? 사용자들은 스마트탑을 설치해야할 이유가 전혀 없네요.

그렇다면 아마도.. 각종 무료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때 도우미 프로그램인 것처럼 가장하고 스마트탑을 함께 설치하는 방법으로 배포가 되겠지요? 그렇게 해서 사용자들을 100만명, 200만명씩 늘린 후, 광고주들에게 100만명, 200만명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라고 홍보를 해서 광고주를 유치하겠지요.

스마트탑 프로그램의 약관을 확인하기 싶었지만, 다운받아서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두려워 포기했습니다. 네.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면 되는 걸.. 직접 깔아서 확인할 필요까지는 없겠지요. 아무리 호기심에 생겨도 이제는 지저분한 프로그램을 깔고 싶은 마음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