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ern of Knowledge
국민연금의 순위는 항상 1등! 본문
버는 건 별로 없는데 나가는 건 많은 인생. 직장인들이 다 그런거다. 그렇기에 다들 아둥바둥 수입과 지출을 맞추며 살아가는 상황.. (신경써서 안맞춰도 되는 분들은 축복받은 인생이삼!) 여기서 은근히 찝찝한 게 바로 국민연금이다. 내 국민연금은 너무나 친절하신 국민연금관리공단 님께서 내가 손에 쥐어보지도 못한 월급에서 원천징수를 해 가져가고 있고, 부모님의 경우는 사업장 가입자가 아닌 지역가입자 이기에 내가 대신 납부 중이다.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연체하는 것도 싫고, 미리 내는 것도 싫은 성격이라 항상 마감일에 자동이체되는 통장으로 엇비슷하게 금액을 맞춰 입금을 해두고 있는데, 이체되는 패턴을 몇번 지켜봤더니 자동이체에도 순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보통 자동이체로 된 경우 납기일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인 경우에는 출금을 하지 않고 익영업일에 출금처리가 된다. 이번 2007년 2월의 경우 10일이 토요일이었기에 일요일 건너뛰고 12일인 월요일에 출금처리가 되었다.
그리고 그 출금처리에서 국민연금이 독보적인 1등을 차지했다.
나름대로 재빠르게 움직인 모 카드사와 보험사는 아쉽게도 대략 순위권인 3등과 4등. 게다가 국민연금은 부족한 잔액으로 인하여 2번이나 자동으로 돈을 빼가면서도 2번 모두 최우선 순위로 빼가셨으니... 진정한 초스피드 자동이체 출금이 아닐까 한다.
상세 내역을 살펴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쿨쿨 잠들어 있는 시간인 새벽 3시 14분 17초에 출금 시도! 잔액이 부족한 상황이다보니 한푼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통통 털어갔다. 그리고 잔액이 채워지자 또다시 가장 먼저 출금을 해가는 센스!
국민연금관리공단 님은 정말 부지런하시기도 하다. 나중에 국민연금을 지급해 줄 때도 이렇게 부지런해지시기를 꼭 바라겠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