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ern of Knowledge
세컨드라이프 한국진출 외 1 - 2007년 9월 18일 본문
- 올라로그로부터 얻은 가장 큰 교훈은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도구가 서비스로서의 가치를 지닌다’는 단순한 사실이었다. 사진의 인물 정보를 추출해 자동으로 분류, 관리해주는 올라로그는 새롭고 신선했지만 즐거움을 주는 도구는 아니었다. 성공요인에 대한 길지만 짧은글 오후 12시 30분
- 세컨드라이프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려면 규제도 규제이겠지만 언어와 문화라는 부분을 넘어서야 할 듯. 그러자면 결국 한국만을 위한 별도의 서버를 열고 별도로 운영해야 하지 않을까? 싸이월드 등의 기존 서비스들을 잠식하며 유저를 확보해야 한다는 것도 리스크 중 하나일 듯. 오후 3시 25분
이 글은 zb5team님의 미투데이 2007년 9월 18일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