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ern of Knowledge

네이트의 기억나 베타 본문

약간은 짧은 글

네이트의 기억나 베타

everyfishing 2009. 11. 16. 20:24
네이트를 살펴보다보니 '기억나'라는 베타 서비스가 있더군요. 생소한 서비스인 듯 해서 살펴봤더니 과거의 기억들에 대해서 서로 간단하게 기억을 덧붙이는 서비스더군요.

2009년 9월 15일부터 기억 선발대로 참여할 수 있는데, 네이버 재팬의 정리(마토메) 서비스가 연상되는 서비스네요.

기억나 아이템들


기억나 글 덧붙이기

개인의 과거의 기억에 기반해서 서로서로 정보를 모아서 완성하는 거라 간단하게 화두만 던지고 말 수도 있는데, 조금 우긴다면 정형화된 위키라고 할 수도 있겠고, 특정 정보 기반의 팀 블로그나 마이크로 블로그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API를 이용하면 싸이블로그, 이글루스,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다음 블로그 등과 연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 베타 서비스 중이라 향후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 지는 모르겠네요.
2 Comments
  • 프로필사진 기억지기 2009.11.18 13:15 안녕하세요~ 저희 기억나 서비스에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포스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조금 우긴다면 정형화된 위키라고 할 수도 있겠고, 특정 정보 기반의 팀 블로그나 마이크로 블로그"라고 언급해주셔서 사실 흠칫..했습니다. ^^
    기억나는 말씀해주신 것처럼, 현재 베타서비스중이고, 어떠어떠한 서비스다.라는 규정지을수 있다기보다는, 베타이용자분들께서 어떻게 이용하시고 활동하시게 될런지에 따라 어떤 모습의 서비스가 될지, 달라질 수 있을겁니다. 물론 방향이 바뀌느냐의 문제와는 조금 다르겠지만요. ^^ 그런면에서 이렇게 서비스에 관심가져주시는 분들의 의견하나하나가 너무나 소중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지난 9월말, 시작한 베타기간을 잘 지내고 있는(?) 기억나 서비스의 앞으로의 모습. 기대해주실꺼죠?

    완성도 있는 서비스로 멋지게 준비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기억지기 드림.
  • 프로필사진 everyfishing 2009.11.18 15:01 신고 기억나가 아무리 베타 서비스라도 인지도가 너무 없는 듯 하더군요. (악플보다 무플이 더 무섭다고...)

    모쪼록 완성도 있는 서비스로의 정식 오픈을 기대하도록 하지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