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ern of Knowledge
90일녀, 배경음악판매 외 3 - 2007년 5월 22일 본문
- 이제는 에스컬레이터 한줄타기가 오히려 사고를 유발한단다. 한줄타기 운동은 2002년 월드컵을 기점으로 문화시민운동중앙회에서 확산시킨 운동이라는데, 사업소개 페이지를 보면 에티켓 보급 이후 질서정연한 이용으로 사고율이 현저히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주장한다. 오전 9시 55분
- 얼마전까지 옥션모바일 티저광고라는 추측까지 나왔던 90일녀는 엔프라니의 새로운 브랜드 메이프레쉬 티저였단다. 유통기한을 90일로 잡은 컨셉이 은근히 스킨푸드를 견제하는 느낌. 그런데 90일 유통과 개봉후 90일 사용기간이라면 좀 모험인 듯. 180일짜리 화장품이라니.. 오전 10시 44분
- 싸이월드 배경음악 판매가 2억곡을 넘었다고 한다. 이 기록은 미국 애플사의 아이튠즈에 이어 세계 2번째로 수립된 것이라고 언급이 되어있는데, 엄밀히 따지면 비교의 대상이 될 수 없다. 알다시피 싸이월드의 배경음악은 임대한 음악뿐.. 내가 소유하는 음악은 아니다. 오후 3시 19분
- 녹색소비자연맹에서 SKT의 멜론에 대해 손배 청구 소송을 진행하기로 했다는 뉴스가 나왔다. 너무나 어려운 싸움이 되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꼭 이겨줬으면 하는 싸움이다. 멜론의 DRM은 너무나 폐쇄적이다. 오후 6시 15분
- 대학생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에서 포털업계의 불공정거래를 하나의 주제로 다뤘다는데... 가상의 포털업체명을 네이놈, 다큼, 싸워커뮤니케이션즈, PK텔레콤, 오이사이트, 하나더텔레콤 등으로 지었더라.. 개인적인 소감을 솔직히 얘기하자면... 그다지 신선하지 않았다. 오후 6시 19분
이 글은 zb5team님의 미투데이 2007년 5월 22일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