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ern of Knowledge
각종 미인시계의 원조 휴먼클락 humanclock 본문
얼마 전에 공개되었던 우리나라의 미인시계는 일본의 미인시계 아이디어를 따왔다는 얘기가 있었지요. 미남시계나 미인일기예보 같은 것들도 나온다는 얘기를 본 것 같은데, 직접 확인할 정도의 열정(?) 따위는 전혀 없어서리... ^^
우연하게 웹서핑 중에 휴먼클락이라는 사진으로 시간을 표시하는 시 서비스를 알게되었습니다. 살펴보니 국내 미인시계와 일본의 미인시계 등의 원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2001년 7월에 첫번째 버전을 온라인에 공개했고, 지금의 버전은 2003년 10월 8일에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휴먼클락은 디지털 버전과 아날로그 버전이 있습니다. 디지털 버전은 익히 아시는 미인시계처럼 숫자가 들어간 사진들로 시간을 표시해 줍니다.
디지털 버전 휴먼클락은 우리나라나 일본 버전처럼 사람이 숫자가 쓰여진 종이를 들고 있는 단순함이 아니라 좀더 다양하게 숫자들의 조합을 보여줍니다.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숫자의 조합들로 시간을 표시한다고 할 수 있죠. 예쁜 여자들의 얼굴을 보는 것도 나름의 즐거움이겠지만, 휴먼클락처럼 다양한 상황을 담은 사진 속에 숨은 숫자들을 찾는 재미도 꽤 쏠쏠하네요.
아날로그 버전 휴먼클락은 커다란 벽시계 그림 앞에 사람이 두팔을 이용해서 시간과 분을 가르키는 버전입니다. 좀 단순하게 느껴지지만, 시간을 표시하는 사람의 표정이나 두팔을 벌리고 있는 자세가 다양하게 나오는군요.
자매품으로 휴먼캘린더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