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ern of Knowledge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2009년 히트상품 후보들 본문

약간은 짧은 글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2009년 히트상품 후보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2. 8. 19:45
삼성경제연구소에서 2009년 히트상품 10개를 선정하기 위해 후보들을 추렸군요. IT/전자, 식음료/약품, 패션/의류, 문화/미디어, 금융/부동산, 생활/서비스 분야에 총 60여개 상품들이 있습니다.

히트상품 후보이다 보니 대부분이 잘 아는 상품들인데요. 막걸리의 부상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디지털 액자, 유기농 과자는 이렇게 선정될 정도의 히트 상품일까 하는 의문은 있구요.

그리고 역시나 다른 상품군에 비해서 문화/미디어 쪽의 엔터테인먼트 상품이 상대적으로 많네요. 꽃보다 남자, 찬란한 유산, 선덕여왕, 아이리스 등의 드라마 풀세트가 깔려있습니다. Girl 그룹은 한두 그룹을 지칭하지 않고 그냥 묶어 버렸군요. 이런 건 직접적으로 풀어서 선정해야 재미가 있는데 말이죠.

두통약이나 중저가 패션의류, 취업대비용 성형, 도보체험관광 같은 것들은 개인적으로 관련이 거의 없어서 그런지 꽤 의아한 선정이라고 생각되는군요.

이렇게 2009년을 대표하는 상품들을 보면서 2009년의 대한민국은 어땠나 하는 생각을 살짝 해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