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09/12/08 (2)
Saltern of Knowledge
삼성경제연구소에서 2009년 히트상품 10개를 선정하기 위해 후보들을 추렸군요. IT/전자, 식음료/약품, 패션/의류, 문화/미디어, 금융/부동산, 생활/서비스 분야에 총 60여개 상품들이 있습니다. 히트상품 후보이다 보니 대부분이 잘 아는 상품들인데요. 막걸리의 부상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디지털 액자, 유기농 과자는 이렇게 선정될 정도의 히트 상품일까 하는 의문은 있구요. 그리고 역시나 다른 상품군에 비해서 문화/미디어 쪽의 엔터테인먼트 상품이 상대적으로 많네요. 꽃보다 남자, 찬란한 유산, 선덕여왕, 아이리스 등의 드라마 풀세트가 깔려있습니다. Girl 그룹은 한두 그룹을 지칭하지 않고 그냥 묶어 버렸군요. 이런 건 직접적으로 풀어서 선정해야 재미가 있는데 말이죠. 두통약이나 중저가 패션의류, 취업..
지금은 포털사이트를 얘기할 때 언급되지도 않지만, 그래도 과거에 포털사이트로 불리던 하나포스닷컴은 원래 하나로텔레콤의 포털사이트였죠. SK브로드밴드가 하나로텔레콤을 인수하면서도 여전히 유지되었었지만, 곧 서비스 계약이 종료된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SK브로드밴드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가 있는 상황이기에 하나포스닷컴을 유지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그렇다고 엠파스, 넷츠고, 라이코스, 싸이월드 등 이미 그동안 충분히 인수를 거듭해 온 네이트에 브랜드 인지도가 바닥인 하나포스닷컴을 추가해서 안그래도 지저분한 로그인 영역을 더 지저분하게 만들 필요도 없죠. 그래서 일까요? SK브로드밴드 의존 매출이 40%나 되는 하나포스닷컴이 이번 계약 종료를 앞두고 직원들에게 명예퇴직을 권고했다고 하네요. 그나마 유사 웹..